대한모발이식학회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image
Korean Society of Hair Restoration Surgery
Korean Society of Hair Restoration Surgery

모발이식에 관한 의사 및 관련 분들이 모여 지속적인모발과 두피에 대한 연구가 계속됩니다.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 7대 대한모발이식학회장 안지섭입니다.

2011년 대한모발이식학회가 창립된 후 11년이란 세월이 흘렀습니다.

지난 10년간 대한모발이식학회는 모발이식분야에서 독보적인 자리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담당한 모범적인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그 동안 여러 차례 국제학회를 개최하면서 국내외 모발이식 의사들의 교류와 최신 의학정보를 전달하는 통로가 되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련의 발전의 밑거름에는 모두 학회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지난 2년간은 코로나 팬데믹(COVID-19)으로 인해 회원 여러분들께서 힘든 시기를 보내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학회 역시 여러 학술활동이 위축이 되었고 회원들 간의 교류의 장도 막히게 되었습니다.
앤데믹으로 상황이 바뀌게 됨으로서 다시 새롭게 도약하는 마음으로 다음에 중점적인 방향을 제시하면서 여러 이사님들과 함께 열심히 학회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첫째, 과거에 있었던 헤어포럼을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아울러 FUE 연구회 및 헤어라인 연구회를 만들고, 연구회를 활성화 시켜 깊이 있는 학술 활동과 최신 수술 기법등의 연구 내용을 공유하고 회원들 간의 교류에도 활용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프로보노 프로그램을 만들어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비급여 의료비 지출이 어려운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모발이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모발이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사회에 공헌하는 학회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지금의 모낭군 이식수술은 우리나라에서 시작되고 발전된 기술이며 국내 여러 의사들의 노력으로 점점 더 발전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회의 공식적인 모발이식 교과서가 없었습니다. 이제 학회 주도로 공식 교과서를 편찬하여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대외적으로는 문신사법, 검증되지 않은 탈모치료에 대한 허위 과장 광고, 사무장 병원들의 난립으로 인한 수술비 출혈경쟁 등 산적해 있는 문제들이 많습니다.
학회는 탈모 전문가 단체로서 의료윤리에 바탕을 두고 탈모인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방향으로 현안에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이런 일련의 일들을 해 나가는 데에는 회원 여러분들의 따뜻한 격려와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아울러 회원분들께 유익한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05월 21일
대한모발이식학회 회장 안지섭